본문 바로가기

카드뉴스

조회수 712 작성일 2019.11.30

빅데이터행정이야기(여성이더안전한도시)

빅데이터를 활용한 여성범죄예방! 빅데이터 행정 이야기 (여성이 더 안전한 도시)
빅데이터를 아시나요? 빅데이터란? 방대한 데이터속에 가치를 찾는 행동  사진,cctv,동영상까지 다양한형태의 정보 , 사람들의 행동 및 위치정보, 카드 보험 쿄통등 우리주변의 모든 자료, 검색어 sns를 통한 생각과 의견. 빅데이터란 다양한 디지털환경에서 생산되고있는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말합니다.
빅데이터로 영등포 구민들의 관심을 알아보았습니다. 키워드 분석결과!! "안전"에 관심이 많네요
영등포구는 1인 여성 가구가 많이 살고 있기 때문에 치안에 더~~~ 관심이 많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영등포구는~ '영등포 경찰서와 함께 여성 안전이 좀 더 필요한 지역의 빅데이터분석을 추진하고
이동 통신사의 야간 여성 유동 인구 빅데이터로 '안전' 분석도 하였습니다.
 아하!!  흩어져 있는 빅데이터들을 모아 분석하니 더~~ 신경써야 할 곳이 보이네요
 여성 1인가구중심 대상자 선정  IoT 문열림센서 설치 |  IoT 문열림센서 -  과학적 행정은 우리구의 안전에  섬세함을 더 할 수 있었습니다.
 과학적인 행정은 우리 가족, 우리 사회를  조금 더 안전하게 도와 줍니다.
영등포의 빅데이터 행정은 쭉~ 계속됩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 상업용금지 + 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