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676 작성일 2012.01.12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빡빡한 가사노동에 명절증후군, 올핸 "안 돼~"
 

   빡빡한 가사노동에 

명절증후군, 올핸돼~”


- 설맞이 온 가족의 소통ㆍ화합을 위한

『 여성이 행복한 명절만들기』캠페인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편중된 가사노동으로 명절증후군에 시달리는 여성들을 위해 11일부터 24일까지 온 가족의 소통ㆍ화합을 위한 『여성이 행복한 명절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하는 즐거운 평등명절의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온ㆍ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11일부터 이틀 동안, 지하철 5호선 영등포구청역 7번출구 앞마당에서 구 여성단연합협의회 회원들과 구청 남직원들이 함께 평등명절을 홍보하게 되며, 부추전 등을 부쳐 구민들과 음식을 나누는 행사도 펼친다.


  이와 함께 『여성이 행복한 명절만들기 7가지 약속』판넬에 구민들이 스티커를 붙이며 평등명절을 만들 것을 다짐하는 시간도 갖는다.


  또한 구민들이 16일부터 24일까지 구 여성 홈페이지(http://www.ydp.go.kr/woman)에 접속하여‘평등한 명절을 실천하는 우리 가족의 훈훈한 이야기들’을 간략하게 게시판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구에서 마련한 소정의 선물을 지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영등포역, 여의도역 등 관내 지하철역 9개소와 구청로비 등 유동인구가 많은 14지역에‘가족이 함께 명절 일을 적당히 분담한다’,‘시댁과 처가를 모두 정성껏 문한다’등 여성이 행복한 명절을 만들기 위한 권고문 내용의 현수막과 배너를 설치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온 가족이 소통ㆍ화합하는 뜻깊고 행복한 명절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구민의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문의. 영등포구 가정복지과(☎2670-3348)

 

부서 홍보관광과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