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981 작성일 2012.01.06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희망온돌프로젝트 나눔 활동 벌여요!
 

 온돌프로젝트
 나눔 활
동 벌여요!




- 영등포구청 건축과 직원, 1부서 1가정 결연으로
   따뜻한 영등포 만들기에 적극
여 

 

오천원.....만오천원.....삼만오천원.... 이렇게 모은 후원금이 결연아동에게 전달되어기뻐할 꺼라 생각하니 일을 해도 즐거워요!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구청 공무원이 『희망온돌 프로젝트』나눔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1부서 1가정 결연 및 후원활동』을 통해 소외된 주민을 직접 돕는다고 밝혔다.


  희망온돌 프로젝트는 봉사단체 및 일반시민 등이 함께 참여하여 어려움을 겪고 이웃을 찾아내 희망을 나누는 활동으로, 자발적으로 후원활동을 하고 싶어한 구청 건축과(진조평 과장 외 28명)가 1호 참여부서가 됐다.


  건축과 직원들이 십시일반 보태 마련한 후원금은 복지정책과에서 추천한 조손가정과 부자가정 취약계층 아동 2명에게 매월 전달되며, 지난해 12월부터 시작하여 1년간  이같은 기부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심리치료 상담기관을 방문해야하는 어려운 아동을 위해 건축과 직원이 매주 차량 도우미가되어 기관방문을 돕고 있다.


  결연아동의 박 할머니는 “상담기관에 찾아가려면 손녀와 함께 버스를 두 번 갈아타고 한참을 걸어가야 하는데 직원들이 집까지 방문해서 다정하게 안부도 물어주고,  상담소에 갔다 집에 오는 내내 차로 바래다 주어 매우 편해 좋았다.”고 말했다.


  진조평 건축과장은 “앞으로도 건축과 전직원은 결연가정 등 어려운 이웃들이 희망을 갖고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나눔과 자원봉사를 펼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나눔을 통한 기부를 희망하는 주민은 복지정책과 서비스연계팀(☎2670-3946)으로 전화하면 된다.


  또한 영등포구 당산제1동 주민센터는 지난 연말부터 즐거운 이웃돕기 문화를 정착코자 릴레이식 이웃돕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나눔 캠페인은 최초 이웃돕기 성금을 한 직능단체ㆍ주민ㆍ직장인 등이 다음 단체 및 개인 등을 선정하고 성금내용 등을 릴레이식으로 전달하는 방식이며, 각 통ㆍ반별 또는 가까운 주민과 지인 위주로도 추진할 수 있어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자발적인 참여 분위기를 확산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릴레이식 나눔 캠페인은 새마을금고, 신협, 우리은행 등 다중이용시설과 연계 추진될 예정이며, 자세한 문의는 당산제1동 주민센터(☎2670-1118)로 하면된다.


 

부서 홍보관광과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