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487 작성일 2022.05.04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텃밭 가꾸며 생태감수성 쑥쑥…영등포구, 어린이집 상자텃밭 설치 지원
- 5월까지 관내 어린이집 8개소에 상자텃밭 설치 지원…상토, 모종 함께 보급
- 급수봉, 급수게이지 내장되어 급수 편의↑…1년간 이상유무 모니터링
- 생태프로그램 강사 파견…자연‧생명의 소중함, 수확의 기쁨 느끼는 기회 될 것

영등포구는 만물이 소생하는 계절, 봄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친환경 농작물을 직접 가꾸는 기회를 제공하여 생명의 소중함과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즐거움을 교육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는 5월까지 관내 어린이집 유휴 공간에 상추, 토마토 등을 재배할 수 있는 상자텃밭의 설치를 지원하고 상토와 모종도 함께 보급한다.

올해 지원이 확정된 어린이집은 ▲여의동의 KRX푸르니 어린이집과 ▲신길동 늘봄보라매SK뷰 어린이집 ▲신길파크자이솔숲 어린이집 ▲영신어린이집 ▲신길5동 어린이집 ▲대림동 소재의 새솔아델포레 어린이집 ▲다온 어린이집과 ▲문래동 모아미래도 어린이집, 총 8개소다.

대상 어린이집은 구가 지난해 말 실시한 설치를 희망하는 어린이집 수요조사를 통해 모집되었다.

설치된 상자텃밭은 길이 1,240㎜×폭 450㎜×높이 450㎜의 규격과 길이 1,840㎜×폭 850㎜×높이 450㎜의 두 가지 크기로 제작되었으며, 각각의 어린이집 수요와 설치 환경에 맞춰 상자의 크기와 수량을 달리해 지원이 이루어진다.

또한, 텃밭상자 내부에는 자동급수가 가능한 급수봉과 급수게이지가 내장돼있어 어린이도 손쉽게 물을 보충할 수 있다.

상자텃밭은 오는 5월까지 설치를 완료하고, 조성 후 1년간 시설의 이상유무를 확인, 불편사항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방침이다.

아울러, 서울시농업기술센터에서 추천받은 생태프로그램 운영 강사를 어린이집에 파견해 재원생들에게 발아의 원리와 농작물 키우는 법, 자연을 보호하고 사랑으로 가꾸기 등, 생태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는 내용의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우리 아이들이 어린이텃밭을 통해 가까운 곳에서 자연과 만나 생명의 소중함, 열매맺는 기쁨을 느낄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농업과 친숙해지고 자연과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나가겠다”고 전했다.

문의: 일자리경제과(☎2670-3418)
부서 일자리경제과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