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575 작성일 2018.03.09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청소년 플랜비(Plan B), 자유롭게 꿈꾼다
- 영등포구, 청소년 동아리 지원을 위한 ‘자몽(夢) 프로젝트’ 운영
- 초·중·고 재학생 또는 12~19세 청소년 3명 이상 모여 자유롭게 참여 가능
- 오는 16일까지 50개 팀 모집… 동아리 당 최대 100만원 활동비 지원


공부, 성공, 명예 등 획일화된 목표로 ‘플랜에이(Plan A)’만을 강요받았던 청소년들에게 영등포가 꿈을 찾기 위한 ‘플랜비(Plan B)’를 선보인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청소년들이 학교 울타리를 벗어나 다양한 삶을 자유롭게 꿈(夢)꾸는 ‘자몽(夢)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동아리를 만들고 기획부터 집행, 평가까지 모든 과정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프로젝트다.

구는 지난 2016년 서울형혁신교육지구로 지정, 교육청·서울시와 함께 약 17억 원의 예산을 투자해 공교육혁신과 청소년 자치 활동 및 마을교육생태계조성 등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동 프로젝트는 청소년 자치 활동 강화사업의 하나로 학생들의 주체적 성장을 위해 ‘청소년자치연합 유자청’, ‘마을에서 피어나는 학교축제’, ‘학급자치활동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구는 지난해 뮤지컬, 여행, 생명화학, 문학창작, 사진,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의 동아리 43개 팀을 지원했다. 올해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힘입어 50개 팀 지원을 목표로 확대 운영한다.

대상은 지역 내 초(5~6학년)·중·고등학교 재학생이나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12~19세 청소년으로 3명 이상 모이면 분야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는 지역 청년들과 함께 청소년 활동 멘토링을 위한 ‘자몽지원단’을 새로 구성했다. 예산집행 등 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학생들과 마을을 연계하는 윤활유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동아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PT, 스피치, 공연 등 5분이내의 자유로운 형태의 발표)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최대 100만원 이내의 활동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기간은 3월 16일까지로 구청 홈페이지 공고문 확인 후,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영등포혁신교육지원센터(선유동1로 80, 구청 별관 4층)로 방문하거나 이메일(xodxod16@ydp.go.kr)로 제출하면 된다.

하반기에는 자치 동아리 모두가 참여해 1년의 활동을 총 망라하는 ‘청소년자치한마당’을 개최한다. 전시·공연부터 체험부스 운영까지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을 마음껏 뽐낼 예정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기주도적인 삶을 기획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또래들과 함께 소통하며 치열한 학업 경쟁 속에서 지쳤던 마음을 위로받고 자신의 꿈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교육지원과(☎ 2670-4143)
붙임 : 동아리 활동 사진 및 자몽 프로젝트 포스터
부서 교육지원과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