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71 작성일 2018.03.02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슬기로운 안전생활’… 뮤지컬로 배워요
- 영등포구, 4월 17일 부모와 함께하는 어린이 안전교육 뮤지컬 공연
-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참여형 공연으로 생활안전습관 형성 및 안전사고 예방
- 3월 5일부터 9일까지 20인 이상 어린이집 신청 받아… 선착순 500명 접수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4월 17일 영등포아트홀에서 생활 속 안전의식을 높여줄 ‘부모와 함께하는 어린이 안전교육 뮤지컬’을 공연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사회 전반에 퍼진 안전불감증을 불식시키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구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참여형 공연을 선보인다.

가정이나 유치원, 길거리 등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올바른 안전실천 습관을 생활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뮤지컬은 아동 교육극 전문 극단인 <사랑극단 꼬마세상>에서 진행하며, 신나는 노래와 율동이 어우러진 「최고의 안전대장」을 공연한다. 안전대원 안전이와 함께 싱글이, 벙글이, 동글이가 안전교육을 받고 소방, 교통, 전기, 지진 등 여러 가지 안전사고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운다는 내용이다.

특히, 어린이에게 가장 친숙한 장소이자 방심하기 쉬운 놀이터에서의 안전사고 발생 사례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주의를 기울일 수 있도록 생활안전 의식을 높일 예정이다.

공연은 단순히 관람하는 것에서 벗어나 어린이와 소통하는 무대로 꾸며진다. 안전수칙에 관한 퀴즈를 함께 풀어 보며 어린이들이 직접 공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해 극의 재미와 몰입도는 배가될 것으로 보인다.

관람 대상은 지역 내 5~6세 어린이들과 학부모 500명으로 20인 이상 어린이집 당 최대 50명씩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할 경우 3월 5일부터 9일까지 이메일(yjr91@ydp.go.kr) 또는 팩스(☎2670-3854)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하반기에도 안전 뮤지컬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시안전과(☎2670-3065)로 문의하면 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어렸을 때가 평생의 안전습관을 형성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어린이에게는 안전의식 생활화를, 어른들에게는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는 이번 공연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도시안전과(☎2670-3065)
붙임 : 지난해 안전교육 뮤지컬 공연 사진
부서 도시안전과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