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96 작성일 2018.02.06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내 나이가 어때서’… 영등포서 예술혼 피운다
- 오는 19일까지 2018년 지역문화예술동호회 지원 사업 모집
- 보조금 지원 및 공연 공간 제공, 지역 문화축제 등 지속적인 활동기회 마련
- 구 홈페이지 공고 확인 후 신청서 다운받아 우편 및 방문 제출


# 은퇴 후 무료하게 시간을 보내다가 색소폰 연주로 삶의 활력을 되찾았다는 김재남 씨(가명, 남). 영등포구에서 색소폰 동호회를 지원해준 덕분에 2년 동안 사람들과 함께 소통하며 문화생활을 즐기고 있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지역 주민 누구나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오는 19일까지 문화예술동호회 지원 사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주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문화 복지 증진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구는 지역 문화예술동호회를 지원하며 능동적인 문화주체로서의 활동을 적극 돕고 있다.

지난해에는 ‘메아리색소폰’, ‘낭만가객’, ‘아버지 합창단’, ‘은하예술단’, ‘신길 고전무용’ 등 총 12개의 다양한 동호회를 지원했다.

올해 지원대상은 주된 사무소와 활동지역이 영등포구로 음악, 무용, 미술 등 발표활동(공연, 전시)이 가능하며 최근 1년 이상 순수 문화예술 활동실적이 있는 동호회다.

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 동호회는 오는 12월까지 활동 보조금을 지원받는다. 구는 공연 공간이 필요한 동호회는 지하철 9호선(당산역․여의도역․샛강역) 문화공간과 당산·영등포·문래공원, 오목교 및 안양천 등 야외무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연계해줄 계획이다.

또, 봄꽃축제, 단오제 등 지역 내 주요 문화행사와 복지관 등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공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사회 공헌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한다.

신청을 원하는 동호회는 영등포구청 홈페이지(http://www.ydp.go.kr) 공고문 확인 후,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활동실적 증빙서류와 함께 구청 문화체육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하고 싶은 열정만 있으면 누구나 문화예술 활동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며, “동호회를 통해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모두가 함께 누릴 수 있는 흥겨운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문화체육과 (☎ 2670-3134)
붙임 : 색소폰 동호회 활동 사진
부서 문화체육과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