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79 작성일 2018.01.31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설 앞두고 공사대금 25억 조기지급
- 대금 지급기간 5일에서 3일로 단축 운영, 노무비의 경우 1일 이내로 단축
- 40여개 업체에 설 연휴 전까지 대금 지급 완료예정
- 업체의 자금난 해소 및 근로자 임금체불 방지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구와 계약 체결한 건설 공사 업체 등에 대한 각종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밝혔다.

건설현장 종사자의 생활 안정 및 체불임금 해소에 기여하고자 각종 대금지급관련 절차를 단축하여 설 연휴 전까지 대금 지급을 완료할 계획이다.

통상 공사·용역·물품에 의한 대금은 계약을 체결한 업체에서 계약내용을 이행·완료하면 발주부서에서 14일 이내에 기성 및 준공검사를 마치고 업체로부터 대금청구를 신청받아 5일 이내 지급하는 것이 원칙이다.

그러나 구는 설 명절을 앞두고 대금지급관련 절차를 단축 운영한다. 하자가 없는 공사·용역·물품의 경우 2월 9일까지 기성 및 준공검사를 조기 처리하고 5일 이내에 처리하던 대금지급은 3일 이내로 단축한다.

특히 임금과 관련있는 노무비에 대해서는 1일 이내로 단축할 예정이다.

아울러 설 명절 전까지 선금을 필요로 하는 업체들이 있을 것을 고려해 선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요건을 갖춘 업체에는 신청을 독려, 자금을 원활하게 순환시킬 계획이다.

구는 매년 설과 추석 명절에 앞서 자금을 조기집행해오고 있으며 이번 설 연휴 전에 약 40여개 업체에 25억 원의 자금이 조기 지급될 것으로 보고 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건설현장의 임금체불이 해소될 수 있도록 공사대금을 조기지급해 근로자들이 다가오는 설 명절을 풍성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재무과(☎2670-3197)
부서 재무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