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319 작성일 2017.11.01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취업 성공하러 영등포 간다
- 11월 9일부터 12월 5일까지 청년 취·창업 교육프로그램 운영
- NCS기반 자기소개서 작성교육, 면접실무, 창업 블로그 교육 등 역량강화
- 교육별 선착순 20명까지 누구나 무료 수강 가능, 이메일 또는 전화 신청


높아지는 취업 문턱으로 청년 고용률이 낮아지는 가운데 영등포구가 청년에 의한, 청년을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취업 지원에 나선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11월 9일부터 12월 5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취업에 필요한 역량강화를 위한 ‘청년 취·창업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청년의 욕구에 맞춘 현실적인 취업교육으로 청년 실업 해소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청년들의 교육 수요가 높은 2개 분야를 선정, ‘취업 실무 교육’과 ‘블로그 교육’을 운영한다.

‘취업 실무 교육’은 요즘 블라인드 채용 확대로 능력 중심의 인재 선발이 요구됨에 따라 NCS(국가직무능력표준)에 기반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면접 실무를 교육한다.

실제 자기소개서를 써보고 전문가의 피드백을 받으며 자신의 문제점을 분석‧보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나만의 면접노트 만들기, 계열별 면접분석, 1분 스피치 준비법 등 면접에 유용한 스킬을 전달한다.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블로그 교육’도 진행된다. 창업 시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이 중요해진 만큼 블로그 운영법과 상위노출이 잘 되는 키워드 만드는 법 등 청년 창업가에게 필요한 마케팅 전략을 알려준다.

구는 실질적으로 취업에 도움이 되는 맞춤 교육을 통해 자신만의 커리어를 설계하고 취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취업 실무 교육’은 11월 9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매주 목요일(19시~22시) 구청 별관 제2평생학습센터에서, ‘블로그 교육’은 11월 14일부터 12월 5일까지 매주 화요일(14시~17시) 구청 별관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진행된다.

각 교육별로 선착순 20명까지 모집하며 관심 있는 청년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이메일(loss1224@ydp.go.kr) 또는 일자리정책과로 전화(☎ 2670-1664)하면 된다.

한편, 구는 청년정책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7월 ‘청년지원팀’을 신설, 이번 청년 교육프로그램을 비롯해 청년 네트워크, 청년 드림팀 등을 운영하며 청년일자리 활력 안전망 구축에 힘쓰고 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청년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능동적인 사회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청년들이 자신의 가능성과 열정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현실에 맞는 다양한 청년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해 가겠다.”고 전했다.

문의 : 일자리정책과 (☎ 2670-1664)

부서 일자리정책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