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328 작성일 2017.09.25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저소득 어르신 유료방송 이용요금 지원
- 생계·의료급여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중 만 70세 이상 어르신 대상
- 10월부터 HD급 고화질 130개 채널 구성, 매월 시청료 및 케이블 설치비 무료제공
- 신청을 원하는 자는 신분증 지참해 주소지 동 주민센터로 신청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저소득 어르신 세대에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다양한 채널의 방송 시청이 가능하도록 10월부터 ‘유료방송 이용요금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저소득 어르신들의 보편적 시청권을 보장하고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3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유료방송 이용요금 지원 조례’를 제정하며 그 근거를 마련했다.

구는 유료방송 이용요금 지원사업을 위해 CMB한강방송과 협약을 체결하고 ‘HD알뜰가족형’ 상품 요금을 공동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내용은 방송 기본요금인 월 8,800원과 방송 케이블 설치비다. 업무협약에 따라 영등포구와 CMB한강방송이 매월 시청료와 설치비 전액을 부담한다.

이용 요금이 지원되는 방송 프로그램은 지상파 및 드라마, 스포츠, 어린이, 다큐 채널 등 HD급 고화질 130개 채널로 구성돼 있다.

지원대상은 영등포구에 주민등록 되어 있는 생계·의료급여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중 만 70세 이상 어르신이 있는 세대다. 단 보장시설 거주자, 1인 단독가구로 3개월 이상 장기입원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대상자로 선정되면 CMB 설치기사가 방문해 케이블 설치를 진행하고 설치가 완료된 후 케이블 TV 무료시청이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신분증 지참 후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10월 1일부터 유료방송 요금지원이 시작되며 연중 수시 신청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각 동 주민센터 및 영등포구청 사회복지과(☎2670-3438)로 하면 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저소득 어르신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사회문화적 욕구를 충족시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의: 사회복지과(☎2670-3438)
부서 사회복지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