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343 작성일 2017.07.31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우리아이 안전지킨다… 영등포구, 어린이집 순회 교육
- 영등포구, 9월 30일까지 60개소 ‘어린이집 순회 안전교육’ 실시
- 재난안전, 물놀이안전, 교통안전 등 주제로 동영상, 상황극 활용해 교육
- 어린이들의 안전습관 생활화로 재난대처 능력 강화


바퀴달린 운동화, 자전거, 물놀이 등 각종 안전사고 위험에 노출돼 있는 어린이들에게 안전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대처능력을 키워준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지역 내 60개소 어린이집을 순회하며 ‘어린이 안전교육’ 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주제는 ▲지진, 화재, 수해 등 재난안전 ▲물놀이, 놀이스포츠, 교통 등 생활안전 ▲성폭력 예방 ▲유괴예방 ▲길을 잃었을 때의 대처법 ▲가정, 유아기관, 공공장소에서의 안전 등 다양한 상황과 분야별로 구성했다.

교육은 어린이 안전예방 교육기관의 전문강사가 직접 어린이집을 방문해 이론강의와 실습체험을 병행하여 진행한다.
그림, 동영상, 모형소품 등 여러 가지 시청각자료를 활용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끌어내고 퀴즈, 동요, 상황극을 통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가르쳐준다.

아동 성폭력과 유괴 예방교육에서는 내몸 지키기, 큰소리로 말하기 등을 상황극으로 배우고, 교통 안전교육에서는 신호등 익히기, 안전한 보행법, 통학버스 이용법 등을 알려준다. 간단한 실습도 함께 해보면서 안전행동수칙을 익히게 된다.

지난해 안전교육을 받은 대다수의 어린이집에서는 “교육이 어린이들의 안전습관 조기 형성에 큰 도움이 된다.” 며 지속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해주길 희망했다. 구는 매년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한 좀 더 업그레이드된 교육내용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올해는 안전교육 교재로 어린이 안전 동화책을 배부할 계획이다.

한편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대처능력을 키우기 위해 ‘부모와 함께하는 어린이 안전교육 뮤지컬’ 도 지난 7월 12일 어린이집 어린이, 학부모 500여명을 대상으로 영등포아트홀에서 실시한 바 있다. 2차 안전뮤지컬은 9월에 예정되어 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어렸을 때부터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며 “올해도 많은 어린이들이 효과적인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도시안전과(☎2670-3065)
첨부: 관련 사진 2장
부서 도시안전과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