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370 작성일 2017.07.19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활기찬 인생2막, 영등포50플러스센터에서 준비하세요
- 영등포50플러스센터에서 중장년층 위한 특화프로그램 운영
- 생애설계 1:1맞춤상담, 2nd 커리어 설계, 프랑스 자수공방 등 다양한 강의 마련
- 수강희망자 영등포50플러스센터 홈페이지 신청

빨라지는 퇴직과 100세 시대에 살고 있는 중장년층의 고민은 깊어간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활기찬 제2인생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영등포50플러스센터’에서 여름나기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영등포50플러스센터’는 지난해 5월 개관하여 50플러스세대(50~60대)를 위한 새로운 인생 설계 및 성공적인 노후생활 준비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곳이며, 여의도복지관 내에 위치하고 있다.

이번에는 무더위의 뜨거운 열기를 이겨내고 인생후반기 고민을 시원하게 날려 줄 특화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직장인, 퇴직예정자 대상 교육도 확대했다.

우선 일, 사회공헌, 가족, 건강, 재무, 사회적 관계, 여가 등 생애설계 7대 영역에 대한 ‘1:1 맞춤형상담’을 5회기에 걸쳐 무료로 진행한다.

생애설계상담은 동년배 전문 컨설턴트가 50플러스세대와 같은 눈높이에서 상담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50플러스 세대의 큰 공감을 이끌고 있다. 생애설계상담 이후에는 대상자에게 필요한 센터의 프로그램을 연계할 계획이다. 상담은 신청에 의해 상시 운영되고 있다.

또한, 좀 더 체계적인 인생후반 설계를 위해 ‘2nd커리어 설계과정’을 운영한다. 진단 및 로드맵 작성을 통해 커리어 설계 방법을 안내하고, 실제 인생후반기를 계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50플러스세대들은 이 과정을 통해 실제로 체계적인 나의 인생후반전에 대해 계획해볼 수 있다.

과정은 9월 2일과 9일 2회에 걸쳐 퇴직예정자 및 재직자를 위해 토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료는 3만원이다.

제2인생설계에 대한 고민뿐만 아니라 봉사단 양성과정으로 ‘프랑스 자수 기부공방 교실’도 8월 7일부터 운영한다. 자수를 무료로 배우고, 직접 만든 작품은 지역사회에 기부도 하는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지난 기부공방 교실에서 제작된 제품은 지역아동센터, 두리모시설 등에 기부되었다.

아울러 취미여가 과정으로 무더위를 한 번에 날릴 시원한 맥주 제조법을 배우고, 나만의 맥주를 제조해볼 수 있는 직장인 대상 ‘퇴근길 수제맥주교실’ 이 여름 특화프로그램으로 8월 3일부터 진행된다.

‘영등포50플러스센터’는 40~60대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프로그램별 세부일정 및 참여방법은 영등포50플러스센터 홈페이지(http://ydp.50center.or.kr)에서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한편, ‘영등포50플러스센터’에서는 이 외에도 건강증진, 평생교육, 재취업, 제2경력개발, 사회공헌 재능나눔, 커뮤니티 활동 등 50플러스 세대의 의미있는 삶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막연한 인생후반에 대한 고민을 시원하게 해소시켜 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며 “영등포50플러스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행복한 인생후반전을 계획해 보시기 바란다.” 고 전했다.

문의: 어르신복지과(☎2670-3401), 영등포50플러스센터 (☎ 2635-5060)

첨부: 프로그램 진행 사진
부서 어르신복지과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