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371 작성일 2017.06.15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23억 풀어 중소기업 지원한다
- 영등포구, 제 2차 중소기업육성기금 23억 원, 연리 1.8%로 중소기업에 지원
- 기업 당 최대 3억 지원, 1년 거치 4년 균등분할 상환 조건
- 7.7(금)까지 지역경제과로 신청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장기간의 경기침체로 인해 경영난에 시달리는 지역 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와 기업 활동 촉진을 위해 총 23억 원규모의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시중은행보다 한층 더 저렴한 조건의 대출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기업은 연리 1.8%에 1년 거치 4년간 균등분할 상환을 조건으로 업체당 3억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자격 조건은 영등포구에 사업자등록을 필한 중소기업자 중 ▲제조업 ▲지식산업 ▲정보통신산업 ▲벤처기업 ▲산업디자인 업종 사업 영위자 및 소상공인으로 은행여신규정에 의한 담보능력(부동산 또는 신용보증서)이 있어야 한다. 또, 자금 용도는 운전자금, 시설자금 및 기술개발자금 용도로 쓰여야 한다.

단, 공고일 현재 영등포구 중소기업육성기금을 지원받아 상환 중인 업체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주는 7월 7일까지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최근 3개년도 결산재무제표 등을 구비해 영등포구 지역경제과[경인로 775(문래동3가, 에이스하이테크시티 4동 3층)]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제출서류와 실사 조서 등 검토 이후, 기금운용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대상을 7월 중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융자신청서와 사업계획서 서식은 영등포구 홈페이지(www.ydp.go,kr)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지역경제과☎2670-3425)로 문의하면 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중소기업의 발전이 곧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이어져 주민들이 보다 안정되고 여유로운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우수 중소기업 박람회 및 판로 개척 등 다양한 정책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영등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문의 : 지역경제과(☎2670-3425)
부서 지역경제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