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419 작성일 2017.06.07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장애인 스포츠축제 열린다
- 10일 신길근린공원에서 ‘2017 장애인 어울림 생활체육대회’ 개최
- ▲어울림 단체경기 ▲뉴스포츠 체험 ▲하모니 게임 등 총 11개 종목
- 밸리댄스, 치어리더 공연, 캐리커쳐 아트부스 등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


장애인들의 스포츠 축제 한마당이 펼쳐진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오는 10일 신길근린공원(신길5동)에서 ‘2017 영등포구 장애인 어울림 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영등포구장애인체육회 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의 일환으로 장애인의 건강증진 및 건전한 여가생활을 도모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대회에는 꿈더하기 지원센터, 영등포구장애인사랑나눔의 집 등 영등포구에 소재한 8개 장애인 복지기관에 소속된 지적, 청각, 언어, 지체, 뇌병변, 시각 등 다양한 장애유형을 가진 장애인을 포함하여 600여명이 참가한다.

오전 9시부터 팀 배정과 함께 폴라로이드 사진촬영 이벤트를 진행하고, 밸리댄스 팀과 치어리더들이 개회식 전 축하공연을 통해 대회의 분위기를 한층 뜨겁게 만들 예정이다.

10시 30분에 있을 개회식 이후에는 각 종목 경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경기는 도전, 화합, 행복, 희망 4팀으로 나눠 ▲어울림 단체경기 5종목 ▲뉴스포츠 체험 5종목 ▲내빈과 함께하는 하모니 게임 1종목으로 진행된다.

어울림 단체경기는 지구를 굴려라, 점프점프 릴레이, 풍선탑 만들기, 희망을 던져라, 판 뒤집기로 구성하여 장애유형에 관계없이 모두 참여하여 즐길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의 보조 및 일반인 참가자와의 협동 플레이로 이루어진다.

뉴스포츠체험 종목은 컬링, 농구, 한궁, 플라잉디스크, 공 정확히 맞추기 경기로 장애인들이 각자의 실력을 겨룰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내빈과 함께하는 하모니 게임으로 돼지몰기 게임을 진행하여 서로 협동, 화합하는 시간도 만든다.

스포츠경기 외에도 이벤트부스로 참가자들에게 캐리커쳐 그려주기 등 아트부스를 마련하여 행사를 더욱 다채롭게 한다.

구는 주민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각종 경기에 참가할 수 있도록 영등포소방서 소속 ‘수호천사’ 의료봉사팀을 지원받아 의료지원반을 운영하고,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여 대회 도중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할 예정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하나 되어 함께 어울리고 화합하는 소통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문의 : 문화체육과(☎02-2670-3139)

첨부 : 지난해 장애인어울림 생활체육대회 사진 및 올해 포스터
부서 문화체육과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