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381 작성일 2017.05.30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구민 목소리 담아 국민인수위원회에 전달한다
- 영등포구, 5월 29일부터 7월 12일까지‘국민인수위원회 제안 접수창구’운영
- 정책제안, 인재추천 등 구민 의견 담아 국민인수위에 전달
- 구민 정책 참여 및 소통의 기회 제공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5월 29일부터 7월 12일까지‘국민인수위원회 제안 접수창구’를 설치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출범한 국민인수위원회는 새 정부가 국민이 제안한 정책을 국정 운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기구다.

구는‘국민인수위원회 제안 접수창구’를 기획예산과 사무실 내에 설치하고 구민들의 정책제안이나 인재추천 등의 의견을 받아 이를 국민인수위원회에 전달, 구민의 목소리가 새 정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한다.

전달된 정책제안은 국민인수위원회에서 직접 내용 분류 후 중요정책은 분석을 거쳐 인수위 종료시점에 반영하고, 민원 등 즉시해결이 필요한 사항은 소관기관에 보내 처리한 후 제안자에게 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다.

국민인수위원회 정책제안은 온라인 플랫폼인 광화문 1번가(https:// www.gwanghwamoon1st.go.kr/)와 광화문 오프라인 공간에서도 가능하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구청에 설치된 국민인수위원회 제안 접수창구를 통해 구민들의 참신한 정책제안이 접수되길 바란다.” 며 “소통과 참여를 강조하는 새 정부의 방침에 따라 구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기획예산과(☎02-2670-7530)
첨부: 국민인수위원회 제안접수처 사진 1장
부서 기획예산과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