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407 작성일 2017.05.08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찾동 주민참여지원사업’ 최대 100만원 지원
- 영등포구, 5월 19일까지 ‘2017 찾동 주민참여지원사업’ 모집
- 동별 3~4개 주민모임, 모임별 최대 100만원 사업비 지원
- 주민들의 이해와 참여를 위해 동별 주민설명회도 열어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찾아가는 동주민센터(이하 찾동) 마을사업의 일환으로 5월 19일까지 ‘2017년 찾동 주민참여지원사업’ 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찾동 주민참여지원사업’은 마을, 복지, 환경, 교육 등 다양한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각종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한 주민역량 도모 사업이다. 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동별 3~4개 주민모임을 선정하여 모임별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한다.

공모분야는 마을학교, 도시농업, 공동육아, 마을봉사활동, 문화․예술창작 활동 등 마을공동체 형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소재나 분야에 제한은 없다. 단, 직업훈련 등 일반강좌 운영 사업이나 단순 친목회 또는 영리목적의 사적인 모임 등은 응모할 수 없다.

신청자격은 15개동(여의동, 문래동, 양평2동 제외)에 거주하거나 근무하고 있는 3인 이상의 주민모임 및 단체면 성별, 연령에 제한없이 신청가능하다. 대표제안자 3인 모두 주민참여지원사업이나 기타 마을공동체사업에 참여 경험이 없어야 한다.

신청방법은 5월 19일(금)까지 거주(근무)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소정양식의 사업제안서, 사업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구는 사업신청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투표하는 방식의 주민참여심사와 전문심사위원심사 종합평가를 통해 6월 중순 이후 최종 사업 선정주민을 결정할 계획이다.

사업공모와 관련, 주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11일부터 17일까지 각 동별 주민사업설명회도 개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2017년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주민참여지원사업 모집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찾동 주민참여지원사업’에는 ▲건강하고 안전한 마을을 만드는 아빠모임 HELP ▲엄마가 자녀에게 주는 사랑의 선물 ▲영등포 뜨개방 등 42개의 사업에 4천 2백만 원을 지원한 바 있으며 구는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주체가 되는 마을공동체 사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사업은 주민이 마을의 문제를 자발적으로 찾아내고 해결해봄으로써 마을 주체로서의 역량을 강화시키는 데 취지가 있다.”며 “진정한 주민 주도의 마을공동체가 형성될 수 있도록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영등포구 자치행정과 마을공동체지원팀(☎2670-3176)
첨부: 동별 사업설명회 일정
부서 자치행정과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