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418 작성일 2017.05.04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중장년 취업에 앞장서는 영등포
- 영등포구, 중장년, 청년, 경단녀 맞춤형 취업교육 실시
- 5.24~26, 3일간 중장년 대상 일반경비 신임교육 실시
- 5.15~19일까지 영등포구 일자리플러스센터서 방문 신청받아

퇴직한 중‧장년층 그리고 출산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재취업을 위해 영등포가 두 팔을 걷어붙였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 청년, 경력단절여성들의 직업능력 향상 및 인적자원 개발을 위해 ‘맞춤형 취업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장년, 청년, 경력단절여성 등 세대별 직업 능력 개발교육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취업연계는 물론 전문 민간교육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으로 취업률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번 교육의 큰 장점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양성에 초점을 맞춰 교육이 진행된다는 점이다. 이후 교육 수료자가 직업상담사와 1:1 심층 상담을 하고 취업이 될 때까지 일자리를 알선받게 된다.

우선,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중장년 대상의 일반경비 신임교육이 실행된다. “일반경비”는 지난해 영등포구 일자리플러스센터에 등록된 구직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직종이며, 경비업에 종사하기 위해서는 해당 교육을 수료해야만 취업할 수 있다.

교육을 희망하는 주민은 5월 15일부터 19일까지 영등포구 일자리플러스센터(☎02-2670-1119)로 신분증과 주민등록초본을 지참하여 방문 접수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다.

이 밖에도 구는 올 하반기에 대학생 및 청년 대상 ‘비즈니스 엑셀 교육’,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세무회계경리 사무원 교육’ 등을 계획하는 등 맞춤 취업교육에 힘쓰고 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구민들의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해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라는 생각으로 지속적으로 취업교육을 진행하겠다.”며, “구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일자리정책과(☎2670-4103)
부서 일자리정책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