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397 작성일 2017.04.25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공중화장실 시설점검 실시
- 4월 28일까지 공중·민간개방화장실 59개소 대상 일제점검
- 시설 미작동 또는 파손여부, 청결상태, 편의용품 비치 등 점검
-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즉시 시정, 중대한 사항은 수리·보수 조치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청결하고 쾌적한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4월 28일까지 ‘공중화장실 일제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영등포구 내 공중화장실 16개소와 도로변 빌딩, 상가 등에 위치한 민간개방화장실 43개소, 총 59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3명으로 구성된 점검반이 화장실을 직접 돌며 공중화장실 점검표에 의해 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내용은 ▷공중화장실 변기 등 시설 미작동 또는 파손여부 ▷청결상태 ▷악취유무 ▷휴지,비누 등 편의용품 비치 ▷청소주기 ▷손 건조기 관리상태 ▷조명․환기팬 정상 작동여부 ▷좌변기 옆 휴지통 폐지 여부 등이다.

특히 좌변기 옆 휴지통에 사용하고 버린 휴지는 미관저해, 악취발생, 공기오염의 원인이 됨으로 구는 휴지통 없애기 운동을 3개월 시범 운영토록 권장하고 있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휴지는 과거와 달리 물에 잘 분해되어 배관이 막히지 않는다. 단, 좌변기 옆 휴지통 폐지 시 여성 화장실 변기 옆에 여성위생용품 수거함을 별도 비치하도록 한다.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중대한 사항은 수리·보수하도록 하여 주민들의 공중화장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공중화장실의 시설 및 청결상태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주민편의 및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깨끗한 화장실 이용문화 정착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문의: 청소과 (☎2670-3504)
첨부: 공중화장실 점검 사진
부서 청소과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