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413 작성일 2017.04.06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작은도서관 뉴딜일자리참여자 독서전문가로 양성
- 영등포구, 3~12월까지‘작은도서관 DB구축 및 구민사서 양성사업’ 운영
- 사업참여자 대상 4월부터 독서 논술 지도사 자격증 취득 교육 실시
- 자격증 취득자 향후 작은도서관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 등
실질적인 일자리창출 도울 계획

‘작은도서관에서 일하며 독서지도사 자격증도 따고, 독서교육 전문가 된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3월부터 12월까지 ‘작은도서관 DB구축 및구민사서 양성사업’ 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작은도서관 DB구축 및 구민사서 양성사업’ 은 시민을 위한 공공서비스를 발굴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서울형 뉴딜일자리사업이다.

구는 사업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취업지원교육을 실시하여 민간일자리에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방침이다.

‘작은도서관 DB구축 및 구민사서 양성사업’은 지난 2월 참여자 모집 결과 10명 모집에 55명이 지원하여 구에서 진행하고 있는 뉴딜일자리 사업 중 경쟁률이 가장 높았던 사업으로 참여자들은 현재 지역 내 작은 도서관에서 도서 DB구축 및 대출, 반납 등 도서관 운영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구는 이들의 직무능력을 높이고 취업을 돕기 위해 4월부터 6월까지 독서논술지도사 자격증 취득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평생교육능력개발원 전문강사가 나서 매회 다양한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여 참여자들이 도서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는다. 매회 3시간씩 10차시로 진행된다. 9월에는 동화구연 양성과정 자격증 취득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독서논술지도사 자격증 과정 수료 후에는 자격증을 취득한 참여자들이 작은 도서관 내에서 독서관련 프로그램을 직접 강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취업지원교육을 통해 사업 참여자들이 직무능력을 키우고 취업에 성공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 이들이 민간일자리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문의: 교육지원과(☎2670-4169)
첨부: 독서 논술 지도사 자격증 과정 교육모습(사진 1장)
부서 교육지원과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