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365 작성일 2017.03.17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공공근로자 안전·취업 교육 실시
- 21일,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사업 참여자 204명 대상으로 진행
- 안전수칙, 취업 위한 알짜정보 제공 및 성희롱 예방교육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공공근로 참여자의 안전의식 강화 및 취업기회 확대를 위해 오는 21일 ‘안전·취업교육’ 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오전 10시 영등포아트홀 전시실에서 올해 상반기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204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구는 공공근로 참여자들이 대부분 고령자거나 취약계층이라는 점을 감안해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장 내 안전수칙과 취업을 위한 알짜정보를 준비했다.

각 교육은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들이 직접 나선다.

우선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전홍진 부장이 언론에 보도된 사고사례 등 각종 사고와 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을 자세히 알려준다. 근로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재해없는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서다.

이어 임정희 전문 직업상담사가 ▲직업훈련 안내 ▲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작성법 ▲면접요령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알짜정보를 알기 쉽게 들려준다.

마지막으로, 동영상 상영을 통한 성희롱 예방교육도 실시해 성희롱 없는 건강하고 안전한 근무환경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안전·취업교육으로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고 참여자들의 안전의식 향상 및 재취업의 발판 마련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일자리정책과(☎2670-3441)

부서 일자리정책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