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383 작성일 2016.10.21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마루 아카데미 인문예술학 수강생 모집
- 20일부터 무료 인문‧예술 겨울강좌 수강생 선착순 70명씩 접수
- ‘오페라와 함께하는 오후’ 인문학 강좌 및 ‘철학자들은 무엇을 묻고 어떻게 답했나’ 예술 강좌 진행
- 일회성 강의 아닌 연속된 주제로 주민들의 심도 있는 이해 도와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다가오는 겨울을 따뜻하고 풍성하게 채워줄 무료 인문․예술학 강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구는 ‘행복충전소 영등포마루 아카데미’ 겨울 강좌를 개설하고 오는 20일부터 수강생 모집에 나선다.

‘영등포마루 아카데미’는 자칫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인문․예술학을 쉽고 흥미롭게 풀어내 주민들의 호응도가 높은 인기 프로그램 중 하나다.

특히 일회성 강좌가 아닌 주제가 연속된 강의 형태로 운영해 인문학과 예술 분야의 심도 있는 이해를 돕고 있다.

이번 강좌의 인문학 분야는 11월 9일부터 12월 14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만나볼 수 있다. 철학박사 박남희 교수가 나서 ‘철학자들은 무엇을 묻고 어떻게 답했나’라는 주제로 진행하며 △불행한 사회에서 행복하기(니체) △알 수 없는 미래에 대한 두려움(하이데거) △우리가 원하는 세상(푸코)등의 테마로 총 6강에 걸쳐 진행한다.

예술 분야는 이동영 수필가가 ‘오페라와 함께 하는 오후’라는 강의 주제로 주민들을 만난다. 11월 11일 △셰익스피어의<오델로> 테마부터 12월 16일△축제를 벌이는 <맘마미아>까지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주 금요일에 만나볼 수 있다.

두 강의 모두 영등포구 제1평생학습센터(문래정보문화도서관 5층)에서 진행되며, 영등포 구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신청은 전화(☎2670-4165~6) 또는 인터넷(http://lll.ydp.go.kr)을 통해 하면 되며, 강좌별 선착순 70명을 모집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다소 어렵고 멀게 느껴질 수 있는 인문예술학을 근거리에서 무료로 재미있게 배워볼 수 있는 이번 강좌에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강연을 마련해 주민들에게 더욱 많은 평생 학습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 교육지원과(☎2670-4166)

부서 교육지원과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