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423 작성일 2016.09.02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추석맞이 공사대금 40억 앞당겨 지급
- 대금 지급 기일을 최대 19일에서 8일로 대폭 단축
- 노무비는 기성 및 준공검사 바로 다음 날 지급
- 대금e바로 시스템 통해 근로자 통장으로 직접 입금, 임금체불 차단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추석을 맞아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공사대금 등을 조기에 지급한다.
  공사나 용역, 물품 납품 등 모든 분야의 대금 지급 기일이 최대 19일에서 8일로 평소에 비해 절반 이상 줄어들 전망이다.

평소 대금 지급은 계약 이행 후 기성 및 준공 검사14일, 대금 지급 5일 등 최장 19일이 소요됐다. 그러나 이번 추석을 맞아 기성 및 준공 검사기간은 5일로, 대금 지급일은 3일 이내로 줄여 11일 이상 지급기간을 단축하기로 했다.

특히 임금과 관련된 노무비는 기성 및 준공 검사 다음 날 대금e바로 시스템을 통해 노무자의 통장으로 직접 입금, 임금체불을 원천 차단한다.

아울러 연휴 전까지 선금을 받을 수 있는 요건을 갖춘 업체에 대해서도 선금 지급 신청을 독려해 대금을 조기에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구는 이번 조기 지급을 통해 50여 개의 업체에 40억 원의 대금이 지급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자금의 조기 집행이 서민 생활의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며 “모든 구민들이 넉넉한 마음으로 추석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영등포구청 재무과(☎2670-3197)



부서 재무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