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365 작성일 2016.04.04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여성발명 창의교실’ 수강생 모집
- 4일부터 22일까지 수강생 40명 선착순 모집
- 28~29일 발명 및 지식재산권의 이해, 발명공작실습 등 주제로 강의
- 발명과 창업 연계하는 등 발명을 경제적 이익 창출로 연결하는 방안도 제시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여성발명 창의교실’ 수강생 40명을 오는 4일부터 22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여성에게 발명의 기본 이론 및 사례 등을 교육해 이들이 잠재력을 찾고 또 실제로 발명에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4월 28일과 29일 이틀간 구청 별관 제2평생학습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수업은 ▲발명의 이해 ▲지식재산권의 이해 ▲발명과 창의성 ▲발명공작실습 등의 4개 주제로 진행된다.

발명의 특성과 생활 속 발명사례를 통해 발명의 아이디어를 얻는 방법을 안내하고, 특히 발명과 창업을 연계하는 등 발명을 경제적 이익 창출로 연결하는 방안도 제시한다.

발명에 관심이 있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교육지원과로 방문 또는 전화(☎2670-4165)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 홈페이지나 영등포평생학습센터 (http:// lll.ydp.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여성발명창의교실’은 구가 한국여성발명협회에 교육의뢰 공모 신청 후 선정된 사업으로, 올해로 7회째 매년 국비로 여성들에게 무료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김판홍 교육지원과장은 “이 수업을 통해 여성들의 잠재력을 깨우고 여성 발명을 활성화시켜 이들의 사회 진출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