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419 작성일 2015.12.29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겨울철 모기 특별방제
-영등포구보건소, 내년 3월 말까지 방역기동반 운영해 모기 퇴치 나서
-공동주택․복합건물 등 400개소 지하시설 대상
-모기 유충 실태조사, 친환경약품 이용한 방제작업 등 총력 기울여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내년 3월까지를 겨울철 모기 특별방제기간으로 정하고 집중적 모기퇴치에 나섰다고 밝혔다.

최근 온난화로 인한 겨울철 평균 기온 상승과 난방시설 증가로 한겨울에도 모기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겨울철 모기는 따뜻한 지하공간이나 하수구 등 추위를 피해 한 공간에 살기 때문에 여름철에 비해 모기 방제 효율이 높다.

이에 구는 겨울철 모기 방제를 위해 올해 12월부터 내년 3월 말까지 보건소 직원과 민간위탁 업체 직원으로 구성된 방역기동반 2개조를 편성해 집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방역기동반은 겨울철 모기가 주로 서식하는 지역 내 공동주택․복합건물 등 400개소의 지하시설을 대상으로 유충구제 및 방역 소독에 나선다.

특히 모기 유충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서식지별 모기 개체 수 등 조사결과를 데이터베이스화해 체계적인 방역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모기 유충 서식지를 주 대상으로 친환경 방역 약품을 사용해 유충 구제작업도 진행한다. 모기유충 1마리 방제는 성충 500마리 박멸 효과가 있어 적은 시간과 비용으로도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성충이 발견된 곳은 모기의 산란을 방지하기 위해 초미립 약제 살포기를 이용한 성충 방제작업을 함께 실시한다.

이 외에도 △동절기 모기 신고센터(☎ 2670-4918)를 운영해 신고 접수된 곳을 대상으로 방역 활동 △대형건물 270여개소의 지하에 설치된 ‘모기 유인 살충기’ 일제 정비 등 모기 서식을 근본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엄혜숙 보건소장은 “겨울철 방제작업으로 연중 발생하는 모기로 인한 불편 해소와 구민 건강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부서 홍보전산과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