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417 작성일 2015.11.17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서울시 문화관광분야 평가 우수구 선정
- 서울시 주관 문화관광분야 평가에서 우수구로 선정 4천만원 인센티브 받아
- 문화 인프라가 취약한 여건속에서도 구민 문화 향유 기회 확대 및 다양한 관광자원 발굴 등 호평 받아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서울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5 문화관광분야 평가’에서 우수구에 선정돼 4천만원의 인센티브를 지원받는다.

이번 평가는 서울시 주관으로 자치구의 지역문화 및 관광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 추진실적을 종합적으로 심사한 것으로, 평가기간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까지다.

평가는 ▲역사문화도시 기반조성 ▲관광 산업 활성화 등 2개 분야 18개 지표에 대해 심사가 진행됐으며, 올해부터는 평가방법이 절대평가로 바뀌어 일정 실적 이상을 달성하는 구를 ‘우수구’로 선정했다.

영등포구는 박물관 및 전문 공연장 부재 등 취약한 문화 인프라를 극복하고, 구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 및 관광자원 발굴 등에 주력한 점이 호평을 받아 올해 우수구로 선정되는 쾌거를 안았다.

특히 문래예술창작촌을 중심으로 ‘헬로우문래’ ‘문래 아카이브전’ 등 다양한 축제와 행사를 개최하고, 이곳에서 활동하는 지역 예술인들의 창작지원을 통해 문화예술 저변을 확대하는데 힘썼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문화 인프라를 더욱 확충하고 다양한 관광 산업 개발을 통해 활력과 매력이 넘치는 영등포구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