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598 작성일 2015.09.08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토요일엔 건강 놀이터‘선데이파크’서 놀자!
- 영등포구, 어린이와 가족 대상으로 가족 건강 놀이터 운영
- 9월 12일과 10월 매주 토 10시~16시 영등포공원에서 진행
- 컵 쌓기, 가족 림보게임, 슬리퍼 날리기, 집짓기 등 다양한 체험 놀이 마련

활동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건강 놀이터가 문을 열었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보건소는 영등포공원 원형광장에서 가족 건강 놀이터 ‘선데이파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선데이파크란 신체활동 위주의 체험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놀이 공간으로, 온가족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구는 이러한 신체 놀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비만을 예방하고, 부모와 자녀 사이의 친밀감과 유대감을 높여 건강한 가족문화를 조성하고자 한다.

놀이 프로그램은 ▲대형 컵 쌓기 ▲어린이 볼링 ▲가족 림보게임 ▲타겟놀이 ▲슬리퍼를 날려라 ▲비누방울 ▲집 만들기 등 열가지의 다양한 체험으로 구성된다. 집 만들기 프로그램의 경우, 매회 선착순 10가족에게는 집 짓기에 필요한 기본 재료를 준다.

이 외에도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이나 옷, 책 등을 교환하거나 무료로 나눠주는 ‘함께나눔’ 행사를 연다.

선데이파크 운영 날짜는 9월 12일, 10월은 매주 토요일이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참여를 원할 경우 전화로 신청하거나 당일 행사장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

엄혜숙 보건소장은 “선데이파크를 통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몸을 움직이며 뛰어놀 수 있어 비만예방에 도움이 된다.”며 “멀리 갈 필요 없이 가까운 영등포공원에서 온가족이 함께 다양한 놀이와 프로그램을 즐기고 건강도 챙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보건지원과 (☎ 2670-4790)
부서 홍보전산과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