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530 작성일 2015.08.07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성인미술심리 프로그램 운영
- 영등포구, 미술활동 통해 스스로를 치유하는 미술프로그램 운영
- 대학생과 지역주민 대상으로 19일 부터 11월 4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진행
- 오는 14일까지 교육지원과로 선착순 전화접수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미술 활동을 통해 스스로를 치유하는 성인미술심리 프로그램인 ‘너랑 나랑 노랑’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미술 활동을 통해 성인들이 자신의 스트레스와 상처가 무엇인지를 바르게 알고 이를 치유하는 것이다. 또한 자유로운 자기 탐색 활동을 통해 미래를 설계하는 시간도 갖는다.

수업은 원광디지털대학교 서울캠퍼스 강의실에서 오는 19일부터 11월 4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12회에 걸쳐 진행된다. 대학생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며 12개의 다양한 주제들을 만나볼 수 있다.

구체적인 주제로는 ▲나, 이런 사람이야 ▲감정의 수레바퀴 ▲콜라주로 가책 만들기 등의 내용이 있다.

우선 ‘나, 이런 사람이야’ 시간에는 자신의 이름 초성을 이용해 한 문장으로 나를 표현하고 자기소개를 해 본다. ‘감정의 수레바퀴’ 프로그램은 본인의 감정 8가지를 그려보고, 그 감정의 균등함을 되돌아보는 시간이다. ‘콜라주로 가책 만들기’는 청년시절 이루고 싶었던 꿈과 앞으로 실현하고 싶은 꿈을 주제로 하나의 책을 완성하는 작업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14일까지이며, 참여 희망자는 교육지원과 (☎2670-4149)로 전화접수 하면 된다. 총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지원과로 문의하거나 영등포 평생학습정보센터 홈페이지(http://lll.ydp.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형 뉴딜일자리사업으로 선발된 전문 강사가 직접 지역주민에게 찾아가 문화예술 등의 내용을 강의하는 평생학습강좌 중 하나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미술을 통해 마음을 치유하는 프로그램에 많은 구민들이 참여하길 바란다.”며 “주민 모두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평생학습도시 영등포구 구현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