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494 작성일 2015.02.12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영등포, 설맞이 전통시장 이벤트 개최
- 10일부터 18일까지 관내 9개 전통시장에서 시장별 상인회 주관 진행
- 윷놀이, 가래떡썰기, 상품권 증정, 경품이벤트, 제수용품 할인 등 다양
- 기간 중 한시적으로 시장주변 주․정차 허용 통해 구매 편의 제공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10일부터 18일까지 9일간 영등포전통시장 등 관내 9개 시장에서 설맞이 전통시장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주민에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제수용품을 장만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벤트는 각 시장별 상인회 주관으로 열린다. 윷놀이와 가래떡썰기, 상품권증정, 경품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즐길거리를 통해 명절분위기를 조성하여 소비를 진작시킨다.

구는 이번 설맞이 이벤트를 일회성이 아닌 고객들의 발길을 지속적으로 끌어들일 수 있는 계기로 삼아 전통시장 활성화에 불씨를 지핀다는 복안이다.

또한 그 동안 전통시장 이용에 걸림돌 중 하나였던 주차문제도 한시적으로 완화해 구매편의를 돕는다.

평일 주․정차가 허용된 영일․조광시장 외에 대신시장, 사러가, 신영사러가, 신동시장 등 4개소에 12일부터 23일까지 한시적으로 주․정차를 허용키로 한 것이다.

또한 양남시장 등 관내 19개 시장에 대해서도 단속보다 계도위주의 활동을 벌인다. 그러나 교통흐름을 심각하게 방해하는 차량에 대해서는 주차단속원을 집중 배치하여 적극 대처할 계획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전통시장에서 차례상을 준비할 경우 대형마트 보다 더 저렴하다.”며 “이번 설 만큼은 차례상 준비 비용도 줄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는 전통시장을 이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영등포구청 지역경제과(☎2670-3427)

부서 홍보전산과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