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539 작성일 2014.11.27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안전도시 만들기’ 인센티브 우수구 수상
- 안전도시 관련 3년 연속 수상, 7천 5백만원 인센티브 확보
- 재난안전 역량강화, 재난안전 관련 민간단체 활성화 등 6개 분야 평가
- 씽크홀 발생 후 대처, 재난취약가구 안전점검 등 높은 점수 획득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서울시 주관 2014년 ‘안전도시 만들기’인센티브 사업에서 우수구로 선정되어 7천5백만 원의 인센티브를 받는다.

이로써 3년 연속 ‘안전도시 만들기’사업에서 수상을 하게 됐으며, 세월호 참사부터 씽크홀 발생 등 각종 사건 사고로 주민들이 불안해하는 가운데 거둔 성과로 어느 해보다 그 의미가 크다.

이번 평가는 서울시에서 재난안전 기반강화 및 안전한 거리 조성으로 안전도시 기반체계를 구축하고자 노력한 자치구를 선정하는 것이다.

1월부터 9월까지 각 자치구에서 추진한 사업을 대상으로 서면과 현장 평가를 거쳐 우수구로 선정됐다.
평가 항목은 ▲재난안전 역량강화 및 시설안전관리 기반 강화 ▲재난안전기반 관리․강화 ▲재난안전 관련 민간단체 활성화 ▲제설대책 ▲안전하고 쾌적한 거리 만들기 ▲잘된 사례(특수시책) 등 6개 분야 15개 항목 총 24개 세부지표이다.

영등포구는 여의도 일대 씽크홀 발생 시 일제점검을 추진하고 원인이 된 기존 하수관로 개량사업을 즉각 추진, 주택가 전봇대의 노후 공중선 정비, 제설장비 관리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독거노인 및 장애인 등 재난취약가구 881세대에 대한 전기안전점검을 실시하여 호평을 받았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한 가치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며 “안전문화 확산에 힘쓰고 기본을 충실히 지킴으로 안전한 영등포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영등포구 안전치수과(☎2670-3869)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