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570 작성일 2014.11.03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 부동산중개업 종사자 직무교육 실시
영등포, 부동산중개업 종사자 직무교육 실시

- 오는 11월 7일 오후 2시 영등포아트홀에서 부동산중개업 종사자 347명 대상
- 부동산중개 사고예방, 관련법 개정사항, 부동산중개 관련 민원사례 안내
- 종사자들의 직업윤리 강화하고, 투명한 부동산 시장 육성하고자 마련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오는 11월 7일 오후 2시 영등포아트홀에서 부동산중개업 종사자 347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부동산중개업 종사자의 직업윤리 강화와 부동산 거래 시 발생할 수 있는 중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건전하고 투명한 부동산 거래시장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정책연구 고문이자 숭실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김학환 교수의 강의로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부동산중개 사고 예방 ▲부동산 거래신고에 관한 법률 개정사항 ▲부동산중개 관련 민원 사례 등에 대한 설명이며, 도로명 주소 제도에 대한 이해의 시간도 갖는다.
아울러 한국공인중개사협회에서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전·월세 무료 중개 서비스를 안내해 중개업 종사자들의 참여를 장려한다.

김문배 부동산정보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부동산 중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여 우리 구민의 소중한 재산권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부동산정보과 (☎ 2670-3727)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