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650 작성일 2014.08.08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공동체 활성화로 소통하는 아파트 만든다
공동체 활성화로 소통하는 아파트 만든다

- 영등포구, 8월부터 11월까지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사업 추진
- 사업비 총 1,750만 원 지원, 공동체 분야 전문가 배치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아파트 주민들이 이웃과의 잃어버린 정을 되찾고 소통하는 공동체 문화를 만들기 위해 8월부터 11월까지‘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아파트 입주민들이 주도하는 공동체 활동을 구에서 사업비를 지원하여 소통·화합하는 아파트형 공동체 문화를 활성화시킬 목적으로 추진된다.

특기할 점은 기존의 관 주도 방식에서 탈피하여 주민들이 자율적으로 필요한 사업을 기획·진행한다는 것이다.

구는 사업 진행에 필요한 총 1,750만 원(구비 1,225만 원 및 시비 520만 원)의 지원금을 교부한다. 아울러 주민들이 사업을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공동체 분야의 전문 플래너를 배치한다.

이를 위해 지난 6월 관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자유사업 공모를 접수받아 7월 심의위원회에서 ▲당산 동부센트레빌의 공유서가 조성하기 ▲문래 두산위브의 친환경아파트 만들기 ▲쌍용 예가의 이웃과 인사하기 등 최종 3곳의 아파트를 선정했다.

장현수 주택과장은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다양한 활동을 함께 진행해가며 소통하는 아파트 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웃과 정이라는 소중한 가치를 되살릴 수 있는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영등포구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문의. 주택과 (☎ 2670-3657)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