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649 작성일 2014.08.05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우리동네 길따라 강따라 인문학과 마주하다!
우리동네 길따라 강따라 인문학과 마주하다!

- 영등포구, 9월 12일부터 “길 위의 인문학” 강연 및 탐방 프로그램 진행
- 우리동네 탐방과 다양한 체험으로 주민 소통의 장 마련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대림․선유정보문화도서관에서 8~9월 중 ‘길 위의 인문학’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길 위의 인문학’은 지역주민이 생활 속에서 인문학을 향유할 수 있도록 돕고 독서문화를 진작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해 시행하는 사업이다. 영등포구에서는 ▲다문화 사회 이해 ▲한강에서 찾는 영등포의 역사 등의 주제 하에 강연과 탐방으로 이루어진 프로그램으로 구민들을 찾아간다.

대림정보문화도서관에서는 9월 12일부터 매주 금요일 총 4회에 걸쳐 ‘다문화 거리 먹거리 탐방’을 주제로 다문화 음식에 대한 강연과 함께 대림동 다문화 거리를 방문해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예정이다.

또, 선유정보문화도서관에서는 9월 12일부터 10월 31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서울과 영등포에 대한 역사 강연을 진행하고 한강 및 경복궁 일대를 탐방하게 된다.

이번 강연은 각 주제별 전문가가 참여해 이해하기 쉽게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또, 지역 탐방이라는 현장 학습 등 내실 있는 구성으로 생활 속에서 부담 없고 재미있게 인문학에 다가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희망자는 각 주제별 해당 도서관 방문하거나 유선으로 강연 신청을 할 수 있다. 선유정보문화도서관 프로그램은 현재 접수 중이고, 대림정보문화도서관은 8월5일부터 접수가 시작된다. 각 도서관별 선착순 30명 모집.

문의. 영등포구 교육지원과(☎. 02-2670-4165)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