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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야별정보

통합사례관리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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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사례관리 사업이란?
지역사회 공공ㆍ민간 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ㆍ지원 체계를 토대로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제공하고,이를 지속적으로 상담.모니터링 해가는 사업

처리절차

  • 대상자
    접수
  • 욕구
    조사
  • 대상자 구분
    및 선정
  • 사례회의
    개최
  • 서비스
    제공계획
    수립
  • 서비스
    제공 및
    점검
  • 종결
  • 사후관리
    (읍면동)

지원대상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탈빈곤.자활 지원 가능 가구(기초생활보장수급자 중 특히 신규수급자, 기초수급 탈락자, 차상위 빈곤가구)

업무운영체계

  • 동주민센터 : 대상자 발굴 및 초기상담, 의뢰 및 종결가구에 대한 모니터링, 일반사례관리
  • 희망복지지원단 : 통합사례관리사업 총괄수행.관리
  • 민간복지기관 : 통합사례관리 협력 체계 구축, 대상자 발굴 및 의뢰, 전문(중점)사례관리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경제적 어려움, 가족간의갈등, 취업의 어려움, 질병 또는 장애로 인한 어려움, 정신 건강의 문제, 주거환경의 개선, 자녀 교육의 문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께 스스로 할 수 있는게 무엇인지, 우리구 공공 및 민간 기관의 복지서비스 중 도움받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에 대해 전문 사회복지사가 지역사회 복지전문가들과 함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원

통합사례관리사업 문의

복지정책과 희망복지지원팀(02-2670-3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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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19.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