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원안내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고객이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담당부서 안내

구청본관 1층 로비 및 보건소 현관에 민원안내 도우미를 배치하고, 고객이 즉시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직원의 사진,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부착하겠습니다.

친절하고 신속한 응대

방문하시는 고객에 대하여 항상 밝은 인사로 친절하고 신속하게 맞이하겠으며, 담당자 부재 시에는 업무대행자 또는 담당팀장이 응대하도록 하고,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1시간 이내 또는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거동불편 고객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 제공

몸이 불편하신 고객이 방문하실 경우 모든 업무를 한번(One-Stop)에 처리할 수 있도록 직원이 직접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주차장 이용 서비스 제공

업무 시간 내 부득이하게 차량 이용 시 구청 앞 당산공원 지하주차장을 30분까지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지원해드리겠습니다.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

사전 예약 후 약속 시간 엄수

고객에게 방문 예정 3일 이전에 전화로 방문목적과 시간을 약속한 후 약속시간을 100% 지켜 방문하겠습니다.

전화로 서비스를 신청하시는 경우

친절하고 신속한 응대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아 상황에 맞는 인사말과 함께 부서명과 이름을 명확히 밝히고 문의사항을 정확히 숙지하여 구비서류, 처리절차 등을 친절하고 정확하게 답변하겠으며, 통화가 끝날 때는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 놓은 뒤 1초 이상 경과한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신속하고 정확한 담당자 연결

담당업무가 아닐 경우 고객으로부터 들은 요점을 전하면서 10초 이내에 신속히 연결해드리고 담당자 부재 시에는 고객의 용건, 전화번호, 일시 등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함으로써 1시간(근무시간) 이내에 문의하신 고객에게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총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3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