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이 다른 체험

결이 다른 체험

영등포에 가득한 이모저모

문래창작촌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128가길 13-8

VR보기
문래창작촌 이미지 문래창작촌 이미지2

과거 철강산업의 메카였던 문래동이 문화예술 창작촌으로 탈바꿈하였다. 따뜻한 골목길에 공존하는 철공소와 예술창작공간들은 묘한 하모니를 이뤄 이색적인 기분을 느끼게 해 준다. 그 어느 곳보다 골목길의 정취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문래창작촌>은 인터넷으로 사전에 신청하면 다양한 예술체험을 해볼 수 있으며 아기자기한 맛집들과 카페들을 방문하는 것도 필수코스이다.

전경련회관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24

전경련회관 이미지

전국경제인연합회의 본부 건물 <전경련회관>. <전경련회관>은 2015년에 ‘올해의 빌딩’으로 선정될 만큼 외관이 아름답고 63빌딩보다 3m 낮은 246m의 고층 빌딩으로 여의도 스카이라인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대부분이 오피스 공간으로 쓰이지만 50층에 위치한 고급 한식 뷔페 ‘사대부집 곳간’은 맛있는 음식과 아름다운 전망으로 유명하다.

KRX 한국거래소 홍보관

서울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76

KRX 한국거래소 홍보관 이미지

Korea Exchange를 뜻하는 KRX 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는 유가증권시장, 코스닥, 코넥스, 스타트업시장 등 국내 증권에 관련된 거래를 총괄하는 곳이다. 한국거래소는 전 국토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 2005년에 본사를 부산에 설립하였고 서울 여의도에는 그 사옥이 있다. 여의도 한국거래소에는 증권시장에 관해 재밌게 공부하고 체험할 수 있는 홍보관이 마련되어 있어 증권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주중에 누구나 방문하여 무료로 즐길 수 있다.